메인 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더 스마트한 “친구 소개” 도구들

“혹시 신촌 와드 선교사 연락처 아시는 분?”

휴대폰을 들고 있는 청년의 모습

멀리 사는 지인이나 구도자를 해당 지역의 선교사와 연결해주고 싶을 때 흔히 하는 질문이다. 이제는 선교사의 연락처를 구하지 못해도 연결해줄 수 있다. LDS 도구 앱lds.org에 새로운 기능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다음 안내를 따라 해본다.

따라 해보기 1. LDS 도구

  1. 앱을 실행하여 “선교사” > “소개 보내기” 메뉴를 누른다.
  2. 친구의 연락처 정보에 이름, 전화번호, 선호하는 언어 등을 입력한다.
  3. 친구의 위치로 들어가 친구의 주소 또는 지역을 선택한다.
  4. “메시지 추가”를 눌러, 구도자에 관한 정보, 예를 들어 ‘영어 회화 관심’, ‘종교를 찾는 중’, ‘오래전 예수 그리스도 교회에 다닌 적이 있음’ 등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5. “소개 보내기” 버튼을 눌러 완료하면, 해당 지역 선교사의 휴대폰으로 즉시 전달된다.
LDS 도구로 선교사에게 친구를 소개하는 방법

따라 해보기 2. lds.org 친구 소개하기 페이지

  1. lds.org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왼쪽 상단 메뉴에서 “복음을 나눔”>”친구 소개하기” 메뉴를 클릭한다.
  2. 본인의 lds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3. 친구의 연락처 정보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한다.
  4. 친구의 위치에 대략적인 주소를 넣으면 위치 검색 기반으로 아래 ‘주소’란에 주소가 입력이 된다.
  5. “선교사를 위한 메시지”에 친구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적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교회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음”, “영어회화에 관심있음” 등이 될 수 있다.
  6. “보내기” 버튼을 눌러 완료한다.
  7. “선교사에게 소개한 친구들”에 보면 내가 친구를 소개한 뒤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친구가 사는 지역의 선교사와 신권 지도자들의 연락처 정보 등도 볼 수 있다.
lds.org를 통해 선교사에게 친구를 소개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