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 지원 선교사로 봉사하기

자택에서 생활하면서 교회 봉사 선교사로 봉사해주십시오

제일회장단의 지시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자립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으며, 스테이크 자립 위원회와 업무를 조율하여 교회 회원들이 영적으로, 또 현세적으로 더 자립하도록 도와줄 교회 봉사 선교사와 일반 회원들이 필요합니다.

자립 캠페인은 영적인 토대를 갖고 있습니다. 회원들이 영적으로 자립할 때, 그들의 현세적 상황을 개선해주는 영의 지시를 더 잘 받을 수 있습니다. 영적 및 현세적 자립을 쌓아나가도록 도와주려면, 스테이크 지도자들에게 자립 원리를 소개하고, 자립 그룹을 조직하도록 도와줄 교회 봉사 선교사들이 필요합니다.


 

봉사 요건

 

6~24개월 동안 일주일에 적어도 8시간 동안 봉사해야 합니다(부부 또는 혼자 가능).
 

 

모든 생활비를 본인이 부담합니다. (예: 식비, 거주비, 의료비, 보험료, 교통비 등)

 

 

 


 

자립 지원 서비스—역할 설명

교회 봉사 선교사로서, 여러분은 자립 지원 서비스 책임자를 긴밀히 도와 신권지도자들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신권 지도자는 회원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따라서 독립심을 키우고 자립하도록 회원에게 권유하고, 가르치고, 훈련하고,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1) 구주의 속죄가 주는 힘과 자립의 교리를 가르치고, 2) 신권 지도자를 훈련하고 지원하며, (3) 이와 관련된 도구와 서비스, 학습 과정, 훈련 자료로 구성된 통합 세트를 제공하고 지원해서 이 목적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언급하면, 여러분이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훈련하고, 이끌고, 지원합니다
스테이크 자립 위원회와 자립 노력을 지원하는 기타 평의회에 전략 상담, 지원, 훈련을 제공합니다. 스테이크 내 단위 조직을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대부분의 일은 저녁 시간 및 주말 모임에 참석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해결책 마련에 참여합니다
능동적으로 어려운 점을 파악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 방안을 권고하고, 신권 지도자들이 자립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데 영향을 줍니다. 스테이크 자립 자원 센터에 훈련, 자료, 자원을 포함한 물류 지원을 제공합니다.

 

 

관계를 쌓아나갑니다
사업계, 교육계, 금융계, 관공서, 지역사회의 지도자들과 관계를 쌓아나갑니다. 직업 훈련이나 기술 훈련 기관, 교육 기관과 업무를 조율합니다. 기업, 학교, 금융 기관과 협력합니다. 이 모든 활동의 목적은 회원을 필요한 자원에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책 임

스테이크나 와드에서 신권 열쇠를 지닌 지도자들과 함께 일합니다
50~70%: 신권 지도자가 자립 프로세스를 실시하고 유지해 나가도록 돕습니다. 여기에는 자립 목표, 목적, 필요사항에 관해 지역 칠십인 및 스테이크 회장과 협의하고 그들에게서 지시를 받고, 스테이크 자립 위원회를 훈련하고 지원하며, 그룹 진행자를 훈련하고 평가하며, 스테이크 자립 자원 센터에 자료와 훈련, 지원을 제공하는 일과 구체적인 자원 개발 필요사항을 확인하는 일이 포함됩니다.

스테이크 내의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합니다
20~50%: 스테이크의 필요사항에 맞춰 스테이크 내의 자원을 파악하고 관계를 구축합니다. 개발하고 있는 자원을 스테이크가 이용할 수 있게 합니다. 지역에 있는 모든 관련 시장의 필요사항, 경향, 이용 가능한 교회 자원과 관련해 주요 분야에 대한 전문 식견을 유지합니다.

 

계획하고, 현황을 보고합니다
5~10%: 행정 책임을 수행합니다. 여기에는 주요 지표, 지출 보고, 기타 행정 의무에 대한 정기적인 현황 보고가 포함됩니다.

 

 

 



 

함께 봉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락처

010-4874-9418, 이메일  srs-seoulsrc@ldschurch.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