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교회의 공식 명칭

교회의 공식 명칭

교회의 정식 명칭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The Church of Jesus Christ of Latter-day Saints)”입니다. 교회의 명칭은 1838년,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계시로 받은 것입니다(교리와 성 약 115:4). 그때부터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라고 불렸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 회장이었던 고든 비힝클리 회장은 교회의 올바른 이름에 대해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로서 믿습니다. 교회의 공식 명칭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예배의 중심이십니다. 교회의 이름에는 하나님의 아들이자 세상의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있습니다. 이 교회는 공식적으로 그분의 이름을 따라 불립니다.

‘후기 성도’라는 단어에 관하여 말씀드리자면, 성도라고 불렸던 사람들은 초기 기독교회의 회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초기의 성도들입니다. 우리는 후기의 성도들입니다. 그것이 전부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우리를 ‘몰몬’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우리가 성경과 함께 사용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또 하나의 성약인 몰몬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기 때문에 사람들이 붙인 별명입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05년까지 “말일성도 예수 그리스도교회”라는 이름이 교회의 정식 명칭이었습니다. 한국 지역에 있는 교회 지도자들은 당시 한국교회 50주년을 맞아 한국 지역 교회의 여러 부분을 정비하면서 교회 명칭에 대해 논의했고, 그 결과로 교회 명칭에 대해 훨씬 더 정확한 번역을 시도하여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The Church of Jesus Christ of Latter-day Saints)”라는 이름을 한국 지역 교회의 정식 명칭으로 선포했습니다. 따라서 이 교회를 지칭할 때에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라고 부를 수 있고, 줄여서는 “예수 그리스도 교회”라고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