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선택 페이지에서 100개 이상의 언어로 교회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세계 10대 주요 언어인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를 사용하지 않는 회원들은 자신의 언어로 된 교회 자료를 찾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러나 LDS.org에 있는 언어 선택 페이지를 아는 사람들은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교회 주요 자료를 찾을 수 있다.

    LDS.org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언어 페이지 링크를 찾으려면 LDS.org 홈페이지 오른쪽 위 또는 왼쪽 아래에 있는 세계 지도 그림을 클릭한다. LDS.org 팀은 2012년 말까지 크로아티아어, 마다가스카르어, 가나어를 포함한 108개 언어 페이지를 마련하고자 한다.


    각 언어 페이지마다 사용 가능한 자료는 각기 다르지만 어떤 것이든 인쇄하거나 다운로드는 할 수 있다.

    올해 언어 페이지에는 PDF 형식으로 된 리아호나를 4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하는 것과 간단한 텍스트 PDF 형식으로 된 2012년 4월 연차 대회를 9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하는 것을 포함하여 몇 가지 새로운 항목이 추가되었다. LDS.org에 99개 언어로 제공되던 몰몬경 PDF 파일에도 24개 언어가 추가되었다.

    교회는 교회 자료를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특정 언어로 소개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번역된 자료들을 올리고 있다.

    이 단계별 계획에 따라 성찬 기도문, 신앙개조, Gospel Fundamentals[복음 기본 원리] 교재, 엄선된 연차 대회 말씀,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간증 팜플렛 등과 같은 주요 자료를 우선하여 번역해 왔다.

    경전, 음악, “가족, 세상에 전하는 선언문”, 제일회장단 메시지, 방문 교육 메시지 등과 같은 추가 번역 자료는 그 언어를 사용하는 교회 회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소개될 것이다.

    자료들은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의 재가를 받아 번역되고 제공된다. 또한 지역 회장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특정 언어로 자료가 제공되도록 요청할 수 있다.

    디지털 채널 선임 제품 부장인 매트 로빈슨은 이렇게 말했다. “이러한 페이지는 모든 회원이 일요일만이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지역 지도자들은 회원들에게 이러한 자료를 부름과 가정에서만이 아니라 개인 학습을 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아르메니아 예레반 지방부 회장단 제2보좌인 사르지스 야바잔은 아르메니아 회원들이 부름 수행에 유용한 자료를 인쇄하기 위해 아르메니아어 페이지를 기쁘게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들은 또한 모국어로 제공되는 페이지를 교회에 관한 정보를 다운로드하거나 읽으며 연차 대회 자료를 찾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