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8차 반연차 대회가 막을 내리다

    제178차 반연차 대회가 막을 내리다

    2008년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제178차 반연차 대회가 개최되었다지난 2008년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컨퍼런스 센터에서 제178차 반연차 대회가 열렸다.

    교회의 제16대 제일회장인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의 감리로 진행된 이 대회는 유타 주 일대와 주변 국가에서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TV를 통해 시청했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위성방송이나 인터넷을 통해 말씀을 들었다.

    분기마다 열리는 연차 대회는 4월과 10월의 첫 번째 토요일과 일요일에 5개의 모임으로 나뉘어 열린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원들은 교회 지도자의 말씀을 듣고, 신앙과 간증을 키우기 위해 직접 참석하거나, 혹은 인터넷이나 위성 방송을 통해 이 대회에 참여한다.

    첫 번째 연차 대회가 열린 것은 1830년 6월로 당시에는 소규모의 회원만 참석했지만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에는 수백만 명의 회원과 방문객이 참석한다. 또한 연차 대회는 전 세계 94개 언어로 통역되고 있으며, 대회가 끝난 후에는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교회 잡지를 통해 회원들에게 전해진다.

    이번 연차 대회에서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은 새로 건립될 다섯 개의 성전을 발표했다. 2000년 4월 이래로 그렇게 많은 성전 계획이 한번에 발표된 적이 없었다. 그리고 얼 시 팅기 장로와 셸던 에프 차일드 장로는 칠십인 제일 정원회에서 해임됨과 동시에 명예 총관리 역원으로 임명되었으며, 제럴드 엔 런드 장로와 로버트 알 스튜어 장로는 칠십인 제이 정원회에서 해임되었다. 칠십인 정원회의 제이 이 젠슨 장로는 얼 시 팅기 장로가 칠십인 회장단에서 해임됨으로써 생긴 공석을 채우도록 지지 받았다. 연차 대회는 교회 잡지 연차 대회 특집호 간행물 외에도 대회록을 LDS.org에서 볼 수 있다. 모든 연차 대회 모임의 동영상은 미국 수화, 영어, 포르투갈어, 그리고 스페인어로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에서 90개 이상의 언어로 음성 파일과, 30개 언어로 텍스트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