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취업 센터 Q&A

    최근 각 단위 조직 게시판에는 ‘교회의 취업 센터를 아십니까?’라는 제목의 포스터가 붙었다. 한국취업정보센터를 더 많은 회원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취업 선교사들의 노력이 담긴 포스터였다. 

    리아호나 지역 소식에서는 취업 선교사로 봉사 중인 이상태 장로와 홍경자 자매 부부, 김백주 장로와 김은숙 자매 부부를 직접 만나 한국취업정보센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 회원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소식: 취업센터에서는 어떤 도움을 주고 있습니까? 직접 직업을 찾아 줍니까?
     

    취업 선교사: 꼭 그런 것은 아니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지역 소식: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주고 있습니까?
     

    취업 선교사: 우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쓰기를 도와주고 면접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채용 정보도 알려 줍니다.

    지역 소식: 이력서와 자시소개서 쓰기, 그리고 면접에 관해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줍니까?
     

    취업 선교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내용을 잘 다듬어서 심사위원들의 마음에 들도록 코치해 주고, 비디오를 설치해서 모의 면접 과정을 촬영한 다음 무엇을 보완 해야 할지 조언해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취업센터 인터넷 카페에 올려놓았습니다.

    지역 소식: 주소는 어떻게 됩니까?
     

    취업 선교사: 교회 공식 웹사이트(www.lds.or.kr)의 ‘취업센터’ 페이지에서 ‘취업 정보’를 클릭하시면 카페로 갈수 있습니다. 주소는 www.cafe.daum.net/ldsemployment 입니다. 이 카페에는 각 스테이크와 지방부의 취업전문가들도 가입해서 도움이 필요한 회원들에게 적절한 조언을 해 주고 있습니다. 또 취업에 관한 정보도 많습니다.

    지역 소식: 취업정보센터의 도움을 받고 싶은 회원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취업 선교사: 우선 감독이나 지부 회장, 그리고 각 단위 조직의 취업전문가에게 도움을 구하면 됩니다.

    어떤 직업을 원하고 급여는 얼마나 받길 원하는지, 또 본인의 능력은 어느 정도인지를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면 취업전문가와 취업 선교사들이 연계해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지역 소식: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일자리를 찾아주십니까?
     

    취업 선교사: 구인 광고를 싣고 있는 사이트에서 회원에게 맞을 법한 모집 광고를 찾아 알려줍니다. 그런 후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쓰기를 도와주고 면접 요령 또한 코치해 주는 것입니다.

    지역 소식: 또 다른 도움도 있습니까?
     

    취업 선교사: 있습니다. 바로 취업이나 자영업을 위한 워크숍입니다. 이를 통해서 회원들의 취업가능성을 높여주고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미 직업을 갖고 있는 분들도 이 워크숍에 참여하면 훨씬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 소식: 워크숍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어졌습니까?
     

    취업 선교사: 우리 교회에 속해 있는 이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회원들을 위해 이런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지역 소식: 마지막으로 전할 말이 있으면 해 주십시오.
     

    취업 선교사: 취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의 준비와 열정입니다. 저희들은 회원들의 그러한 가치를 더욱 빛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교회 회원 모두가 자신의 역량에 맞는 직업을 구해 자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