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간증] 이름의 의미

    [회원 간증] 이름의 의미

    나는 때로 ‘왜 우리 부모님은 내 이름을 이렇게 지으셨을까?’ 하고 불평하는 마음을 가졌다.

    서울 스테이크 신당 와드 성유리 자매

    ‘나의 가족-우리를 하나로 묶어주는 이야기들’ 책자의 첫 부분에는 가족 역사 사업의 세 가지 방법이 다음과 같이 제시되어 있다.

    첫째, 대화한다. 둘째, 입력한다. 셋째, 참여한다.

    즉, 가족이나 친지와 대화하여 가족 역사에 관한 정보를 찾고, 찾은 정보를 기록하고 컴퓨터에 입력하고, 입력한 정보를 출력하여 성전에 제출하고 대리 의식에 참여하는 것이다. 이 과정 중에서 내게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정보를 찾기 위해 가족들과 대화하고 기록하는 것이다. 내가 몰랐던 재미있는 사실을 많이 알게 된다. 예를 들어, 조상의 이름을 기록할 때 이름에 얽힌 이야기와 의미를 발견한다.

    이름은 늘 내 관심거리였다. 내 이름은 예쁜 유명 연예인의 이름과 똑같고 독특한 편이다. 친구들은 “너는 이름만 성유리야”라며 장난도 치고, ‘유리창’, ‘유리 항아리’ 등의 별명도 붙였다. 난 이름에 불만을 가지기도 했다. 가족 역사 사업을 하며 부모님께 내 이름에 대해 여쭤본 뒤, 온유할 ‘유’에 이로울 ‘리’를 써서 온유하고 이로운 성품을 의미하는 특별한 이름임을 이해하게 되었다. 가족 역사 사업을 통해 내 이름뿐 아니라 다른 모든 가족의 이름에 대해 알고 싶었고, 그 의미를 알게 되면서 가족을 더 소중하게 느끼게 되었다.

    교회 회장이신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님께서는 “우리의 조상에 대해 배울 때,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한 어떤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라고 말씀하셨다. 내 가족과 조상에 대해 알아보고 정보를 조금씩 이해하게 될 때, 내가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 사람인지 깨달을 수 있다. 그리고 정보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성전에 가서 의식에 참여하며 더 큰 보람을 느낀다. 십이사도 정원회 데이비드 이 베드나 장로님의 말씀처럼, 가족 역사 사업을 하며 “대적이 미치는 강한 영향력으로부터 보호받게 [될]” 것임을 간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