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보는 2019 지역 계획

    지역 계획 - 활동을 증진한다

    A(ctivate), 활동을 증진시킨다는 말은 저활동 회원에게만 국한되는 의미가 아니라 누구나 개인적인 활동을 더욱 활동화한다는 말입니다.

    - 최윤환 장로

    ‘활동을 증진시킨다’는 것은 다른 누군가에게 어떤 일을 하게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그보다는, 이 단어는 주도적으로, 우리 스스로 무언가를 행한다는 의미를 강하게 함축하고 있습니다.

    - 야마시타 장로

    이는 행함을 받기보다는 능동적으로 행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 단어의 처음 세 글자, 즉 ‘Act(행하다)’를 눈여겨보는 것이 중요하죠. ‘재활동화(re‘act’ivating)’에도 적용이 되고 우리가 한 번도 해 보지 않은 어떤 일을 행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 와다 장로

    저는 모든 사람을 그리스도에게로 초대한다는 범위를 저 자신, 제 아들, 제 친구들과 심지어는 길에서 만나는 타인들까지로 넓혔고 지난 1년간 제 생활에 많이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저 스스로 그리스도와 조금씩 더 가까워질 수 있는 한 해를 보냈습니다.

    - 구본경 자매

    지역 회장단

    지금 제 아내나 저도 교회에서 활동적이지만 더 활동화될 수 있습니다. 경전을 더 공부할 수 있고, 친절한 말을 더 할 수 있고 서로 사랑을 더 나눌 수 있습니다. 자녀들도 점점 더 그리스도에게 가까워지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안식일의 한 시간을 교회 대신 가정에서 보낼 때 부모와 자녀 간의 사랑을 더욱 느낄 기회를 갖게 됩니다.

    - 최윤환 장로

    가정이 중심이 되고 교회 활동이나 예배가 뒤따르면서 가족이 한 마음이 되어 하나님께 조금 더 가까이 가는 것이, 우리의 목적입니다. 우리가 ABC에 대해 숙고해 볼 때, 이것이 가족이 중심으로 개개인이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 최윤환 장로

    A(ctivate), 즉 활동을 증진한다는 것은 저활동 회원도 포함되지만 활동 회원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아내가 경전을 잘 안 읽는다면 아내 이름을 적고 아내에게 경전을 같이 읽자고 권유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해 준다거나 한 달 동안 아내와 매일 10분씩 경전을 함께 공부한다거나, 이런 것도 활동을 증진하는 하나의 방법이 되겠죠.

    - 최윤환 장로

    지역 계획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