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 간편한 시설 문제 보고 앱

    fir icon

    교회 시설에 문제를 발견한다면 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시설 문제 보고(Facilities Issue Report, FIR)’ 앱을 활용하면 간편한 처리가 가능하다. FIR은 교회 역원들이 교회 시설 문제를 관리본부 시설부에 보고하고 검토할 수 있도록 개발된 스마트폰 앱이다. 교회 역원은 관할 건물의 시설 문제를 FIR을 통해 제출하고 시설부는 진행 상태를 앱 알람과 이메일을 통해 안내함으로써 상호 간의 쉽고 빠른 소통이 가능해졌다.

    과거에는 관리본부 시설 담당자가 정기적으로 교회를 방문하여 시설물을 관리했으나 변화된 교회 정책에 따라 최근에는 회원이 중심이 되어 교회 시설물 관리가 이루어진다. 이에 교회는 역원들이 FIR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FIR' 앱 다운로드 받기: 아이폰, 안드로이드

    누가 보고할 수 있는가?

     FIR 앱을 이용한 시설 문제 보고 권한은 교회 역원 즉, 스테이크 및 와드 평의회 구성원에게 있다. FIR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회원 및 지도자 서비스(MLS) 시스템에 자신의 부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야 한다. 부름이 정확히 기재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소속 단위 조직의 서기에게 연락한다.

    무엇을 보고하는가?

    본인이 소속된 와드 및 스테이크 시설의 품위, 기능,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보고한다.

    1. 품위(dignity)에 문제가 있는 경우로 시설이 오래되거나 더럽거나 혹은 망가져서 교회 건물로서의 품위를 유지하지 못하고 영을 느끼기 어려운 경우 보고할 할 수 있다.
    2. 기능(function)에 이상이 있는 경우로 시설물이 제 기능을 못 하는 상황 즉, 히터나 에어컨이 고장 나거나 전등이 나간 경우, 문이 고장 난 경우 등이 해당한다.
    3. 안전(safety)의 문제로서 유리가 깨지는 등 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경우 즉시 보고할 수 있다.
    fir

    어떻게 보고하는가?

    1.  FIR 앱 설치 및 실행: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LDS FIR’ 검색 후 설치 및 실행한다. LDS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직책*을 선택한다.
    2.  문제 보고: 시설 문제 정보를 입력하고 제출한다. 가능한 경우 사진을 최대 3장까지 추가할 수 있다.
    3. 처리 및 검토: 제출된 문제는 시설부에 자동으로 보고된다. 시설 담당자는 문제를 검토하고 중요도에 따라 작업 예정일을 결정한 뒤 작업에 착수한다. 제출된 문제의 승인, 거절, 중복, 완료 등의 진행 상태는 앱 알림과 이메일을 통해 보고자에게 안내된다.

    한국 관리본부 시설 담당자 박경렬 형제는 FIR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독려하는 한편 교회 시설 관리에 대한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교회는 물리적인 공간일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와 성약을 맺고 개인과 가족이 강화되는 영적인 공간입니다. 회원 한 명, 한 명이 기꺼운 마음으로 시설 관리에 동참할 때 교회는 주님의 영이 거하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사소한 문제라도 FIR 앱을 통해 알려준다면 시설부는 최선을 다해 처리하겠습니다.”


    *FIR 사용 가능 직책

    스테이크/지방부회장단 및 서기/보고서기 및 고등평의원

    감독단/지부회장단 및 서기/보조서기, 시설책임자, 장로정원회장

    상호부조회장, 선교책임자, 청남/청녀회장, 초등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