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검 영: 선지자이자 교사

    브리검 영

    브리검 영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두 번째 선지자이자 회장이었습니다. 브리검은 조셉 스미스가 죽은 이후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인도했으며, 1847년에 조셉의 뒤를 이어 선지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대담한 지도자로 알려졌으며, 6만에서 7만 명에 달하는 후기 성도 개척자들을 이끌고 미국의 거친 황야를 가로질러 서부의 솔트레이크 밸리로 이동했습니다. [i]

    브리검 영의 초기 생애

    '브리검 형제'(교회 회원들이 흔히 부르던 호칭)는 1801년 6월 1일에 버몬트주 위팅햄에서 존 영과 아비가일 하우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브리검의 어머니는 브리검이 열 네살 밖에 되지 않았을 때 세상을 떠났습니다. [ii]  그 후 브리검은 엄격한 아버지 슬하에서 자랐습니다. [iii]  브리검이 청소년기의 대부분을 보내는 동안 그의 가족은 미국의 거친 변경에서 궁핍한 생활을 했습니다. 브리검은 나중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옷도 제대로 걸치지 못한 채 무리를 이끌고 숲에서 벌목을 했으며, 충분한 음식을 먹지 못해 배가 아플 지경에까지 이르렀다.” [iv]

    브리검은 어머니가 죽은 후에 목공업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v]  브리검의 아버지는 1817년에 재혼했고, 그 즈음 브리검은 견습생 생활을 시작했으며, 새로운 자유와 기회를 경험하기 시작했습니다. 브리검은 18세에 뉴욕 북부 지역에서 목공 사업을 시작했고 이 사업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이 젊은 목수는 1823년에 미리엄 웍스를 만났고 1년 후에 그녀와 결혼했습니다. [vi]

    브리검 영의 개종

    브리검과 미리엄은 뉴욕주 오스위고로 이사했고, 감리 교회에 가입했습니다. [vii] 그러나 그들은 더 많은 무언가를 갈망했고 계속해서 종교적 진리를 찾으려 노력했습니다. [viii] 1830년에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형제 사무엘이 브리검의 형제 피네아스에게 몰몬경 사본을 남기고 간 후에, 브리검은 몰몬경에 관해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ix]

    브리검 영의 가족 중 몇 명은 몰몬경을 쉽게 하나님의 말씀으로써 받아들였지만, 브리검의 개종은 그보다 늦게 이루어졌습니다. [x] 브리검은 나중에 자신의 개종에 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그 책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하기 전에 그 문제를 2년 동안 신중하게 검토했습니다. 나는 내가 내 눈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거나 손가락으로 만져지는 감각을 아는 것처럼 그 책이 참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그렇지 않았더라면, 나는 지금까지도 결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xi] 1832년에 브리검 영은 침례를 받아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xii]

    미리엄 또한 1832년에 교회 회원이 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브리검과 두 어린 딸을 남겨 둔 채 죽고 말았습니다. 브리검은 메리 앤 에인절이라는 동료 개종자와 재혼했습니다. [xiii] 나중에 브리검은 복수 결혼(일부 다처제)을 시행했습니다. 한 남성이 한 명 이상의 여성과 결혼하는 이 제도는 초기 교회 회원들에 의해 시행되었으나 이제는 교회에서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으며, 교회 회원들이 복수 결혼을 시행하지 않은 지는 100년 이상이 되었습니다.[xiv]

    브리검은 개종 후에 갓 조직되었던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열렬한 선교사이자 후원자가 되었습니다. 몇 년 후, 1835년에 그는 교회의 지도자 평의회인 십이사도 정원회의 일원으로 성임되었습니다. 그 후 1839년부터 1841년까지 브리검은 영국에서 선교 사업을 하면서 약 7,000 명에서 8,000 명 정도의 사람들을 교회로 이끄는 일을 도왔습니다. [xv]

    브리검 영의 지도력과 유산

    브리검 영은 1847년에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장이 되었습니다. [xvi] 브리검이 교회의 회장이 되기 얼마 전이었던 1840년대 초반과 중반에 교회 회원들은 일리노이주에서 극심한 종교적 박해를 받았습니다. 교회 회원들은 피난처를 찾기 위해 미국 서부의 미개척지인 유타를 향해 1300마일 가량을 이동하였습니다. [xvii] 브리검은 서부로 이주하던 이 기간 동안 교회의 회장이 되었고, 수십 년에 걸쳐 수만 명의 후기 성도들을 인도했습니다. 그는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개척자 중 한 사람이었으며 미국 서부에서 400여개의 공동체들의 정착을 감독했습니다. [xviii] 이 때문에 '[그는] 때때로 미국의 모세라고 불”립니다. [xix]

    브리검 영은 유타주의 첫 번째 주지사였습니다. 그는 또한 유타주의 번영을 위해 기업과 산업을 개발했습니다. 브리검은 신기술이 큰 이익을 주리라는 것을 확신했으며, 유타주 내 전신과 철도 노선 설치를 기꺼이 받아들였습니다. [xx] 그 자신은 정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브리검은 남녀 모두를 위한 교육을 지지했으며 여러 학교를 설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 중 두 학교는 후에 대학이 되었고 오늘날에도 번창하고 있습니다. [xxi]

    브리검 영은 유타에 있는 두 개의 후기 성도 성전과 솔트레이크 시티의 태버내클을 포함하여 여러 건물의 건축을 감독한 유명한 건축가이기도 합니다. [xxii]  오늘날 유명한 태버내클 합창단의 본거지인 태버내클은 브리검 영의 요청에 따라 독특한 '거북이 등'모양으로 지어졌습니다. [xxiii] 태버내클은 종교 모임을 열기 위한 건물이었으므로 브리검은 청중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도록 지붕을 지지하는 기둥이나 버팀대 없이 건물을 지을 것을 건축가들에게 지시했습니다. [xxiv]  이후 태버내클은 리모델링 및 개보수를 거쳐 오늘날에도 여전히 모임 및 음악 공연을 위해 사용됩니다.

    더 알아보기

    과거부터 현재까지 모든 후기 성도들은 브리검 영을 하나님의 선지자로 여깁니다. 오늘날 지상에 있는 하나님의 선지자에 관해 더 배우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로 문의하십시오.


    [i] See “Brigham Young: An American Moses,” history.lds.org/article/pioneer-story-brigham-young-an-american-moses.

    [ii] 교회 회장들의 가르침: 브리검 영 [1997], vii,  참조.

    [iii] Eugene England, “Young Brigham,” New Era, Sept. 1977, 15–16.

    [iv] In England, “Young Brigham,” 16.

    [v] 교회 회장들의 가르침: 브리검 영 [1997], vii,  참조.

    [vi] See England, “Young Brigham,” 17.

    [vii] See Encyclopedia of Mormonism (1992), “Young, Brigham,” 1602.

    [viii] See England, “Young Brigham,” 18.

    [ix] Encyclopedia of Mormonism, “Young, Brigham,” 1602.

    [x]  Leonard J. Arrington and JoAnn Jolley, “The Faithful Young Family,” Ensign, Aug. 1980, 55.

    [xi] 'A Discourse,' Deseret News Weekly, Oct. 2, 1852, 96, in “Brigham Young: An American Moses,” history.lds.org/article/pioneer-story-brigham-young-an-american-moses.

    [xii] See Encyclopedia of Mormonism, “Young, Brigham,” 1602.

    [xiii] See Encyclopedia of Mormonism, “Young, Brigham,” 1602–3.

    [xiv] https://www.mormonnews.kr/기사/브리검-영 참조.

    [xv] See Encyclopedia of Mormonism, “Young, Brigham,” 1602, 1603, 1604.

    [xvi] 교회 회장 학생 교재(교회 교육 기구 교재, 2013), 21쪽 참조.

    [xvii] See “Great Salt Lake: Valley Emigration Square,” history.lds.org.

    [xviii] See Encyclopedia of Mormonism, “Young, Brigham,” 1607.

    [xix] https://www.mormonnews.kr/기사/브리검-영 참조.

    [xx] https://www.mormonnews.kr/기사/브리검-영 참조.

    [xxi] See Encyclopedia of Mormonism, “Young, Brigham,” 1608.

    [xxii] LDS.org에서 “브리검 영의 성역: 뛰어난 건축가” 영상 참고.

    [xxiii] See “History of the Tabernacle,” mormonnewsroom.org.

    [xxiv] See “The Salt Lake Tabernacle and Other Historic Civil Engineering Landmarks,” mormontabernaclechoi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