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밤: 후기 성도의 전통

    후기 성도 가족들은 매주 가정의 밤 활동을 하며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원들은 하나님께서 가족을 주신 목적은 우리가 그분이 바라시는 사람이 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고 믿습니다. 후기 성도들은 가족이 하나님에 의해 제정되었고, 그분께서는 우리가 죽은 후에도 우리의 가족들과 하늘에서 함께하기를 원하신다고 믿습니다. 그렇기에 후기 성도들이 가족과의 시간을 이곳 지상에서 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고 믿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가정의 밤이란 무엇입니까?

    후기 성도들은 매주 한 번 또는 그 이상의 저녁 시간을 가족과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삼으라는 권고를 받습니다. 이 시간을 가정의 밤이라고 합니다. 가정의 밤은 한 세기 이상 계속된 후기 성도의 전통입니다.(“가정의 밤 100주년”, 리아호나, 2015년 4월호, 80쪽 참조) 가정의 밤은 보통 월요일 저녁에 하지만, 일주일 중 어느 날 저녁에도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10월 연차 대회에서 러셀 엠 넬슨 회장은 일요일 교회 모임 일정을 단축하는 변경 사항을 발표하며 “가정이 중심이 되고 교회가 뒷받침하는” 원리를 가르쳤다. 기존에 일주일에 한 번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도록 권고했던 것에서 확장하여 시간이 허락한다면 언제든지 가족과 함께 복음을 공부하고 사랑과 유대를 강화하도록 가르침이 발전하였다.

    후기 성도들은 가정의 밤 시간에 무엇을 합니까?

    가정의 밤은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시키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은 후기 성도 가족들이 서로와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입니다. 가정의 밤 활동은 가족의 여건에 따라 단순할 수도 있고, 많은 활동들로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무엇인가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후기 성도 가족들은 가정의 밤 시간에 게임을 하거나, 함께 운동하거나, 노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재능을 함께 나눕니다. 우리는 가정의 밤을 하는 것이 평화와 단합과 사랑의 감정을 가정에 불러온다고 믿습니다.

    후기 성도 부모들은 그리스도교인이기에 가정의 밤 시간을 이용해 자녀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관해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후기 성도들은 부모가 자녀들을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해야 한다는 성경의 가르침을 믿습니다.(에베소서 6:4 참조) 후기 성도들이 성경과 함께 읽는 다른 경전에서는 부모들이 “자기 자녀에게 기도할 것과 주 앞에서 올바르게 걸을 것을 가르쳐야” 한다고 가르칩니다.(교리와 성약 68:28 참조) 그렇기 때문에 많은 후기 성도 가족들은 가정의 밤을 기도로 시작하고 마칩니다. 가정의 밤 시간 동안 가족들은 또한 함께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가족들이 복음 주제에 관해 가질 수 있는 질문이나 궁금증에 대해 토론합니다.

    우리 가족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에 관해 배우려면 무엇을 해야 합니까?

    가족에 관한 후기 성도들의 믿음과 하나님이 여러분의 가족에게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더 배우고 싶으십니까? 가족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에 관해 더 알아보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로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