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역사에서 일어난 다섯 가지 기적

    신권 회복 조셉 스미스를 통해 회복된 하나님의 성스러운 신권은 교회 역사에서 일어난 한 가지 기적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역사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들의 삶에 관여하심을 보여 주는 기적적인 사건들로 가득합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을 축복하는 교회에서 일어난 기적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기적: 조셉 스미스의 첫번째 시현

    1820년 봄에 뉴욕주의 시골 농장에서 살던 소년 조셉 스미스는 어떤 교회에 가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조셉은 성경을 공부하던 중에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라는 야고보서 1장 5절의 말씀을 보았습니다. 야고보의 말에 영감을 받은 조셉은 그의 집 근처 숲으로 들어가 기도했습니다.

    기도에 대한 기적적인 응답으로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께서 조셉에게 나타나셨습니다. 두 분은 조셉에게 땅 위에 세워진 어떤 교회에도 가입하지 말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조셉은 자신이 받은 조언에 따랐고 나중에는 선지자가 되었으며, 하나님께서는 그를 통해 그분의 참된 교회를 지상에 회복하셨습니다.(조셉 스미스—역사 1장 참조) 조셉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초대 선지자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 기적: 몰몬경의 번역

    후기 성도들은 몰몬경이 “하나님께서 고대 미 대륙에 살았던 백성들에게 행하신 일들에 대한 기록”이라고 믿습니다.(신앙에 충실함 [2004], 157쪽) 몰몬경은 고대 선지자들이 금판에 새긴 기록입니다. 그들 중 마지막 선지자였던 모로나이는 421년 경 그 판들을 땅에 묻었습니다. 1823년에 모로나이는 조셉 스미스에게 천사로 나타나 그에게 어떻게 금판을 찾고 번역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었습니다.

    조셉은 판을 얻은 후에 하나님의 도움을 받아 기적적으로 그 내용을 번역했습니다. 신성한 도움이 없었다면 조셉은 고대 기록을 번역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조셉의 부인 에머는 번역을 할 당시에 조셉이 “몰몬경과 같은 책을 구술하기는커녕 편지 한 장[도] 조리 있게 쓰거나 받아쓸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몰몬경 번역”, 복음 주제 참조) 하지만 그는 하나님의 권능을 받아 금판을 번역해 몰몬경을 출판했습니다. 오늘날 몰몬경은 백여 개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게 해 줍니다.

    세 번째 기적: 신권의 회복

    신권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이름으로 행하도록 사람에게 주시는 권능과 권세라고 후기 성도들은 믿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제자들이 죽임을 당했을 때 신권 또한 지상에서 거두어졌습니다. 1829년에 침례 요한, 사도 베드로, 야고보, 요한을 비롯한 하늘의 사자들을 통해 신권이 조셉 스미스에게 회복되었습니다. 주님의 지시에 따라 신권의 권세를 사용하여, 조셉은 1830년 4월 6일에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조직했습니다. 지구 상에 하나님의 권능과 권세인 신권이 회복된 것은 기적적인 사건입니다.

    네 번째 기적: 커틀랜드 성전 헌납

    1832년 12월에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에게 예배의 집이자 배움의 집인 성전을 지으라고 명하셨습니다. 초기의 후기 성도들은 커틀랜드 성전을 완성하기 위해 수년 동안 일하고 희생했습니다. 이 “주님의 집”은 1836년 3월에 마침내 헌납되었고, 성도들은 헌납식에서 위대한 영적 경험을 했습니다. 많은 교회 회원들이 천사들을 보았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조셉 스미스와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직접 나타나셔서 성전을 받아들이셨습니다. 모세, 일라이어스, 엘리야도 나타났습니다.(교리와 성약 110편 참조) 커틀랜드 성전을 시작으로 오늘날 교회 회원들은 전 세계적으로 150개가 넘는 성전을 건설했고 그곳에서 주님을 예배하며 의식을 행하고 가르침을 얻습니다.

    다섯 번째 기적: 영의 세계에 대한 조셉 에프 스미스의 시현

    1918년에 교회 회장이었던 조셉 에프 스미스는 그의 장남, 사위, 며느리를 비롯한  가족들의 죽음을 애도하고 있었습니다.(리사 올슨 테이트, “수사 영 게이츠와 죽은 자의 구속에 대한 시현”, 계시를 받은 배경 시리즈, 2015년 8월 14일 참조)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와 베드로전서에 나오는 죽은 자들을 가르치시는 그리스도의 이야기를 숙고하던 중에(베드로전서 3~4장 참조), 스미스 회장은 기적적인 시현으로 사후 세계를 보았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의로운 종들이 죽은 후에 생전에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가르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지상에 살아 있는 사람들에게 생전에 의식을 받지 못한 가족 구성원을 위해 대리 침례와 같은 성스러운 복음 의식들을 집행할 책임이 있다고 가르쳤습니다. (교리와 성약 138편 참조)

    오늘날의 기적

    후기 성도들은 기적이 오늘날에도 계속된다고 믿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오늘날 지상에 설립된 그리스도의 교회에 대해서 더 배운다면, 그들은 후기 성도 교회의 기적적인 역사에 대해 이해하고, 주님께서 지금도 그분의 자녀들의 삶에 적극적으로 관여하신다는 것을 깨달음으로써 평안과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역사와 가르침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로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