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후기 성도의 믿음

    예수 그리스도와 사마리아 여인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후기 성도들의 믿음에 대해 궁금했던 적이 있습니까? 전 세계에 있는 다른 많은 기독교인들처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들도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여기며 구주로 경배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후기 성도들의 믿음은 그분에 관한 다른 기독교인들의 믿음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후기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만의 독특한, 구주에 관한 많은 순수하고 소중한 진리 또한 믿습니다.


    후기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떤 분이라고 믿습니까?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처럼 후기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세상의 창조주이심을 믿습니다. 그러나 교회 회원들은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께서 각각 독립적으로 존재하신다는 고유한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위한 완전한 사랑을 지니셨다는 면에서 전적으로 하나이시지만, 각각 완전하고 영화롭게 된 몸을 지니신 별개의 인격체이십니다.(교리와 성약 130:22 참조)

    후기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비롯한 지상의 모든 남녀가 태어나기 전에 하나님의 영의 자녀로서 그분과 함께 살았다고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자가 이 세상에 와서 더욱 그분처럼 될 수 있도록 경험을 쌓고, 배우고, 성장하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또한 그분의 자녀들이 모두 죄를 짓고, 죽으며, 그의 영광에 미치지 못하리라는 것을 아셨습니다. 우리가 죄와 불완전함을 극복하고 하나님과 화합하기 위해서는 구주가 필요했습니다. 교회 회원들은 오래전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살았던 전세에서부터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구세주로 선택되셨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자녀들을 위해 제시하신 영광스러운 계획을 보고 기뻐 소리쳤습니다.(욥기 38:7 참조)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생활에 관한 후기 성도들의 믿음은 무엇입니까?

    후기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베들레헴에서 갓난아기로 태어나셨다고 믿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인간인 어머니 마리아의 자녀로서, 그분은 자라면서 말씀에 말씀을, 교훈에 교훈을 더하여 자신의 신성한 사명과 하나님 아버지의 복음을 배웠습니다.(교리와 성약 98:12 참조) 후기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따라야 할 궁극적인 모범을 우리에게 보여 주시기 위해 완전한 필멸의 삶을 사셨다고 믿습니다. 그분은 선지자들이 오래전부터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오시리라고 예언했던 약속된 구주, 즉 메시야가 되셨습니다. 경전에는 그분이 '팔레스타인의 길을 걷고 병자를 치유하며, 소경을 보게 하고 죽은 자를 살리'심으로써 말과 행동을 통해 자신의 복음을 가르치셨다고 나와 있습니다.(“살아계신 그리스도: 사도들의 간증”, 리아호나,  2000년 4월호, 2쪽)

    후기 성도들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 속죄를 통해 겟세마네와 십자가 위에서 모든 인류의 죄를 대신하여 고통을 겪으셨으므로, 우리가 겪는 모든 고난 중에 우리를 완전히 도우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교회 회원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후에 다시 살아나셨으므로, 모든 인류도 부활할 수 있으며, 언젠가는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께 돌아가 그분과 함께 살 수 있다고 믿습니다. 구주께서는 지금까지 완벽하게 죄 없는 삶을 산 유일한 사람이셨기에, 완전한 희생 제물, 곧 흠 없는 어린 양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돌아가신 후에 그분이 미대륙에 있는 그분의 백성들을 방문하셨다는 것은 후기 성도들에게만 있는 고유한 믿음입니다.(요한복음 10:16; 제3니파이 11장 참조)

    어떻게 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될 수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선한 것, 곧 믿음, 소망, 자애, 미덕, 지식, 인내, 겸손, 순종 및 기타 모든 훌륭한 속성의 완벽한 모범이십니다. 이러한 특성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할 때 우리는 더 예수 그리스도처럼 될 수 있다고 후기 성도들은 믿습니다. 자주 기도하고, 우리가 저지른 실수를 회개하고, 그분의 삶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위해 경전을 읽을 때, 우리는 계속해서 더 그분처럼 될 수 있습니다.

    영원한 행복을 찾는 유일한 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갖고 그분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입니다. 지상의 삶에는 많은 시련과 도전과 비통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주께서는 마태복음 11장 28절에서 다음과 같이 약속하셨습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후기 성도들의 믿음과, 그분과 개인적인 관계를 강화하는 방법에 관해 더 알아보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로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