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스미스의 생애: 첫번째  시현

    조셉 스미스 첫번째 시현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조셉 스미스가 어느 교회에 가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기도했을 때 나타나셨습니다. 십 년 후에, 조셉 스미스는 몰몬 교회라고도 불리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설립했습니다.

    조셉 스미스는 어떤 사람이었습니까?

    후기 성도에 대해 들어 보았다면,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문을 연 사람이 누구였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 중에는 조셉 스미스가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를 통해 몰몬 교회라고도 알려진, 그분의 참된 교회인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회복하셨습니다. 하지만 조셉 스미스가 세계적인 종교의 창시자로 알려지기 훨씬 전에는, 그는 그저 어느 교회를 다녀야 할지 알고 싶어 하는 겸손한 소년일 뿐이었습니다.

    조셉 스미스는 어떻게 종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까?

    어른이 된 조셉은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나는 “열두 살 무렵,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내 영혼의 복리를 위한 온갖 중대한 문제에 마음이 사로잡혀 있”었습니다.(역사, 1832년 여름 무렵” 참조) 십 대 초반에 조셉은 그의 가족과 함께 뉴욕주에 있는 시골에 살았는데, 그곳은 종교적인 열정으로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조셉과 그의 가족이 살았던 팔마이라와 그 주변 지역은 반복적으로 지역을 휩쓴 종교적 부흥으로 인해 “불타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첫번째 시현 기록”, 복음 주제 참조)

    조셉 스미스는 이런 종교적 열정에 감동하기도 했지만, 마음이 혼란스러웠으며, 많은 교파가 개종자를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을 보면서 그중 어느 교회가 올바른 교회인지 알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스티븐 시 하퍼, “첫번째 시현: 조셉 스미스의 기록에 서술된 내용”; 또한 조셉 스미스—역사 1:9~10 참조) 당시 열네 살이었던 조셉은 도움을 구하기 위해 성경에 의지했습니다. 그는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 . . 하나님께 구하라”라는 야고보서 1장 5절의 말씀에 영감을 받고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기 위해 집 근처에 있는 숲속으로 들어가 기도했습니다.(조셉 스미스—역사 1:11~15 참조)

    첫번째 시현이란 무엇입니까?

    조셉은 숲에 들어가 나무로 둘러싸인 장소에 무릎을 꿇고 생애 처음으로 소리를 내어 기도했습니다.(조셉 스미스—역사 1:14 참조) 그렇지만 어린 조셉이 기도를 시작했을 때 그는 곧 말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조셉은 “[기도]하기 시작하자마자, 곧바로 나는 나를 완전히 압도하는 어떤 힘에 사로잡혔고, 그 힘이 놀라운 영향력을 내게 미쳐 내 혀를 묶어서 나는 말을 할 수가 없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조셉 스미스—역사 1:15) 조셉은 또한 “캄캄한 어둠이 [그의] 주위에 모여들었”으며 자신이 멸망당할까 봐 두려웠다고 말했습니다.(조셉 스미스—역사 1:15)

    이런 압도적인 느낌과 어둠 속에서도 조셉은 더욱 기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럼으로써 그는 후기 성도들이 첫번째 시현이라고 부르는 위대한 현대의 기적을 경험했습니다. 조셉은 이 경험을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나를 사로잡은 이 원수의 힘에서 나를 건져내 주시도록 하나님을 부르고자 내 온 힘을 다하면서도, 내가 막 절망 속으로 가라앉아 멸망에 . . .  내 자신을 포기할 것 같은 바로 그 순간, . . . 나는 내 머리 바로 위에 해보다도 더 밝은 빛기둥을 보았으며, 그 빛기둥은 점차 내려와 이윽고 내게 임하였다. 그 빛기둥이 나타나자마자 나는 나를 결박했던 원수에게서 풀려났음을 깨달았다. 그 빛이 내 위에 머물렀을 때 나는 글로 표현할 수 없는 광채와 영광을 지닌 두 분이 내 위, 공중에 서 계신 것을 보았다. 그 중 한 분이 내 이름을 부르시면서 나에게 말씀하시는데, 다른 한 분을 가리켜 말씀하시기를—이는  사랑하는 아들이니, 그의 말을 들으라!—하셨다.”(조셉 스미스—역사 1:16~17)

    조셉 스미스의 이 첫번째 시현에서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 두 분 모두 조셉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분들은 “어느 것도 하나님에게 그분의 교회나 왕국으로 인정받지 못”하므로 조셉은 땅에 세워진 어떤 교회에도 가입해서는 안 된다고 가르치셨고 “복음의 충만함이 미래에 [그]에게 알려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Joseph Smith, “Church History,” Times and Seasons, Mar. 1, 1842, 707 참조) 십 년 후에 주님께서 조셉 스미스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설립하셨을 때, 마침내 충만한 복음이 회복되었습니다.

    첫번째 시현은 왜 중요합니까?

    조셉 스미스의 첫번째 시현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들이 신앙을 확립하는 첫 단계입니다. 첫번째 시현을 통해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교회의 중심적인 교리인 두 가지 진리를 배웁니다. 하나는,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완벽하고 영화로운 몸을 지닌 서로 다른 두 분이시라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하나님께서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그분의 뜻을 사람들에게 알려 주신다는 점입니다.

    첫번째 시현 이후에, 조셉 스미스는 예수 그리스도에 관해 가르치는 고대 경전인 몰몬경을 번역했고, 진정한 신권과 사망 이후에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인봉의 권능을 회복했으며, 하나님으로부터 다른 더 많은 계시를 받았습니다. 후기 성도들은 조셉 스미스가 진정으로 하나님의 선지자였다고 믿습니다.


    더 알아보기

    조셉 스미스의 특별한 생애와 임무에 대해서 더 알아보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로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