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한글 성경, 복음 자료실 모바일 앱과 LDS.org에서 이용 가능

디지털 성경과 몰몬경

북 아시아 지역 회장단과 교회 본부의 승인에 따라, 7월 31일부터 복음 자료실 모바일 앱과 LDS.org에서 한글 성경(개역개정판)을 이용할 수 있다.

“우리는 주님이시며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며, 성경을 통해 밝혀주신 그분의 말씀을 믿는 참되고 충실한 자들이라는 것을 엄숙히 간증드립니다. 우리는 성경을 믿을 뿐만 아니라 그 안의 교훈을 따르고 그 메시지를 가르치려 노력합니다.”

—엠 러셀 밸라드, 리아호나, 2007년 5월호 82쪽

디지털 성경과 몰몬경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구약과 신약이 실린 성경과, 몰몬경, 교리와 성약, 값진 진주를 표준 경전으로 정하고 이를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으로 받아들여왔다.(신앙개조 8조 참조)

한국어 성경의 경우 현존하는 여러 번역판 중 개역개정판(2006년, 대한성서공회)을 사용해 왔으며,(2010년 8월 16일자 북 아시아 지역 회장단 공문, “새로운 성경의 본부 승인” 참조) 회원들은 그동안 개역개정판 인쇄본 또는 유료 스마트폰 앱으로 성경을 접해 왔다. 지금까지는 복음 자료실 모바일 앱이나 lds.org에서 한글 성경은 제공되지 않아 경전들을 상호 대조하며 공부할 때 불편함이 있었다.

이제 2018년 7월 31부터 복음 자료실 모바일 앱과 lds.org의 경전 페이지에 한글 디지털 성경이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된다.* (7월 28일 현재 베타 버전 이용 가능) 이로써 교회 회원들의 경전 공부가 더욱 편리해질 뿐 아니라, 더 많은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성경을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여러 통로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통해 마련되고 있는 것이다. 

복음 자료실과 교회 홈페이지에서 한글 디지털 성경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여러 사람의 노력이 있었다. 한국 관리 본부는 오랫동안 이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무엇보다도 대한성서공회와 수년간 대화하며 관계를 쌓아 공식적인 협조와 승인을 얻었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 한국의 모든 성도들이 단순히 디지털 성경의 편리함뿐 아니라 이러한 의미 있는 진일보를 함께 축하하며 개인적으로나 가정에서나 경전을 더욱 가까이 하고 복음을 나누겠다는 결심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 디지털 성경에는 개역개정판 성경의 전문이 담겨있으며, 머리말, 각주, 상호 참조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하지만 몰몬경, 교리와 성약, 값진 진주에 달린 성경 주석과는 연동된다.

복음 자료실 주석 이용

아직 복음 자료실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받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며, LDS.org의 경전 페이지에서도 디지털 성경을 열람할 수 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웹 페이지에 들어가서 ‘경전’이라는 글자를 클릭하면 구약, 신약, 몰몬경 등 목록이 펼쳐져 원하는 경전을 선택할 수 있다. (lds.org 홈 화면의 '경전 및 학습 메뉴'를 통해 '성경'으로 들어가면 선택 안 됨. 추후 업데이트 예정.)

복음 자료실 모바일 앱

애플

안드로이드

lds.org

경전 페이지

* 교회는 누구나 쉽게 복음 자료에 접근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접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인 ‘복음자료실’과 온라인 경전 페이지 ‘scriptures.lds.org’를 개설하고 118개의 언어로 자료를 제공하며, 이를 계속해서 업데이트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