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 가먼트와 종교 의복

    성전 성전 가먼트는 충실한 후기 성도들이 입는 것으로써, 그들이 거룩한 성전에서 맺은 종교적 약속을 그들에게 매일 상기시켜 주는 것입니다.

    수 세기 동안, 많은 종교인들은 신에 대한 자신의 헌신을 상징하기 위해 성스러운 의복을 입었습니다. 성스러운 의복의 형태는 문화와 종교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이를테면, 수녀들의 수녀복, 사제들의 사제복, 유대교의 기도복, 무슬림의 스컬캡, 불교 승려의 법복을 생각해 보십시오. 독실한 후기 성도들에게는 성전 가먼트와 후기 성도 성전 안에서만 입는 성전 로브 등의 성스러운 의복이 있습니다.


    성전 가먼트란 무엇입니까?

    가먼트는 거룩한 성전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충실하겠다는 성스러운 약속을 맺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성인 회원만이 입는 옷입니다. 성전 가먼트는 일반적인 속옷과 비슷한 모양으로 흰색의 상 ·하의로 구성되고 매일 평상복 안에 입습니다.

    후기 성도들에게 있어 가먼트란 개인적이고 영적인 약속을 계속해서 물리적으로 상기시켜 주는 것입니다.(“해답을 찾아서”, 리아호나, 2012년 9월호, 47쪽 참조) 후기 성도들은 성전 가먼트가 “주님의 거룩한 집에서 그분과 맺은 성스러운 성약을 상기시켜 주는 것이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외피이고, 그리스도를 겸손하게 따르는 모든 사람의 삶의 특징인 정숙한 옷차림과 생활의 상징”이라고 믿습니다.(Carlos E. Asay, “The Temple Garment: ‘An Outward Expression of an Inward Commitment,’” Ensign, Aug. 1997, 20) 성스러운 성전 의복을 조롱하거나, “마법 속옷”이라고 부르는 것은 후기 성도들에게 굉장히 무례한 행동입니다.

    성전 로브란 무엇입니까?

    충실한 후기 성도들이 밤낮으로 항상 입는 성전 가먼트와는 달리, 성전 로브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성전 내부에서만 입습니다. 성 신권의 로브라고도 불리는 성전 로브는 가장 숭고한 성전 의식에서만 입는 옷입니다.

    성전 로브의 흰색은 순결을 상징합니다. 성전 로브에는 어떠한 휘장이나 계급장도 없습니다. 남자와 여자 모두 비슷한 옷을 입으며, 가장 최근에 회원이 된 사람부터 교회의 최고 선임 지도자에 이르기까지 같은 로브를 입습니다. 성전 로브는 구약에 기록된 것과 같이 종교적 상징과 고대의 신권 전통이 조화된 소박한 예복입니다.(출애굽기 35:19, 21; 40:13 참조)


    더 배우려면 무엇을 해야 합니까?

    후기 성도들은 성전이 지상에서 가장 거룩한 장소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성전은 주님의 집이자 화평과 위안과 배움의 장소입니다. 후기 성도들의 성전과 믿음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로 문의하십시오.

    이 기사의 대부분은 몰몬 뉴스룸 홈페이지의 “성전 가먼트” 항목을 요약한 것입니다. 후기 성도들이 성스럽게 여기는 의복에 관해 더 알아보려면 원본 기사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