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2017년에 창립 175주년을 기념하는 상호부조회

2017년에 창립 175주년을 기념하는 상호부조회

제공: 세라 제인 위버, 린다 케이 버튼 자매, 캐롤 엠 스티븐스 자매, 린다 에스 리브즈 자매,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단

    3월 17일은 1842년에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상호부조회를 창립한 지 175년이 되는 날입니다.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단은 이날이 전 세계 여성에게 어떤 감정과 행동을 불러올지 궁금해하며 설렌 마음으로 이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사 하이라이트

    • 상호부조회 프로그램은 올 3월에 창립 175주년을 기념할 예정입니다.
    • 하나의 “사건”으로 기념하기보다, 이 중대한 날을 기리고 기억할 방법들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생각해보고 구하시길 바랍니다.

    “상호부조회는 모든 나라의 여성을 인도하는 등대이자 길잡이별로서 점점 더 굳건하고 강하게 설 것입니다.”—벨 스패포드 자매, 전 상호부조회 회장

    3월 17일은 1842년에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상호부조회를 창립한 지 175년이 되는 날입니다. 저희는 이날이 모든 자매님들의 삶과 마음에 어떤 감정과 행동을 불러올지 궁금해하며 설렌 마음으로 이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호부조회 원리

    하나의 “사건”으로 기념하기보다, 저희는 여러분이 다음 원리들을 염두에 두고, 이 특별한 시점을 기리고 기억할 방법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생각해보고 구하시길 바랍니다.

    • 하늘 부모의 사랑하는 영의 딸인 우리의 영원한 정체성과 역할, 책임.

    • 구원 사업에서 상호부조회의 목적과 사업: “상호부조회는 여성들이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 및 그분의 속죄에 대한 신앙을 키우고, 의식과 성약을 통해 개인과 가족과 가정을 강화하며, 궁핍한 사람을 돕기 위해 단합하여 일하며 영생의 축복을 받도록 준비시키도록 돕는다.”

    • 여제자들의 위대한 역사.

    • 모든 자매는 현재 부름에 상관없이 상호부조회에 속한 소중한 일원이다.

    권유

    저희는 자매님들과 지도자들에게 여러분이 상호부조회를 가르치고 뜻 깊은 이 추가 모임들을 계획하고 참여하는 동안, 이 원리들을 어떻게 포함시킬지 기도하는 마음으로 숙고하시기를 권유합니다.

    영감을 받는 데 도움이 되도록 경전내 왕국에 속한 딸들교회 지침서 제2권: 교회 관리 및 해당되는 연차 대회 말씀과 같은 영감 어린 자료를 활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다음은 여러분이 다른 아이디어들을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예로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영원한 정체성: 넬슨 회장의 말씀 “자매님들께 드리는 간청”을 다시 읽고 (개인적인 목표를 세운다.)

    • 신앙을 키움: “살아 계신 그리스도: 사도들의 간증”을 암기하거나 여러분의 간증 또는 개종 이야기를 적는다.

    • 개인과 가족과 가정을 강화함: 가족 이름을 성전에 가져가거나 다른 사람이 성전 성약을 맺을 수 있도록 돕는다.

    • 궁핍한 사람을 돕기 위해 단합하여 일함: “세상을 비추라”를 실천하기 위해 “나그네 되었을 때”를 통해 봉사할 난민을 계속 찾는다.

    • 여제자들의 위대한 역사: 내 왕국에 속한 딸들을 다시 읽으며, 여러분에게 영감을 주는 여성들의 모범이나 특정 원리들을 찾아본다.

    • 상호부조회에 속한 모든 자매들: 청녀나 초등회에서 봉사하는 자매들이나 이 조직의 “어린 자매들” 중 한 명에게 다가간다.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으로 거의 30년 동안 봉사했던 벨 스패포드 자매는 임기를 끝마칠 무렵에 상호부조회에 관한 그녀의 소감을 피력했습니다.

    당시 (1966년) 상호부조회에는 약 300,000명의 여성이 속해 있었습니다. 50년 후 (2016), 상호부조회 회원 수는 25배가 증가해 지금은 7백만 명 이상의 여성이 회원으로 있습니다! 스패포드 자매는 빼어난 선견지명으로 다음과 같이 힘차게 간증했습니다. “상호부조회는 모든 나라의 여성을 인도하는 등대이자 길잡이별로서 점점 더 굳건하고 강하게 설 것입니다.

    여성을 에워싸며 그들의 가정과 사랑하는 이들을 위협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강한 방파제가 될 때까지 상호부조회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상호부조회는 우리 아버지의 수많은 딸의 삶과 마음에 사랑을, 영혼에 평안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 현재와 미래의 여성이 상호부조회를 소중히 여기며, 그 사업을 진척시키고, 서로 사랑하기를 소망합니다.”(History of Relief Society 1842–1966[1966], 140)

    하나님 아버지와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변함없이 따르며 서로 사랑하고 강화하는, 사랑하는 상호부조회 자매님들께 저희 회장단은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개인적으로나 단체로 단순하고도 뜻깊으며, 영이 넘치는 방법으로 어떻게 상호부조회 창립 175주년을 기념했는지 듣기를 고대합니다.

    필리핀 태클로반의 후기 성도 어머니. 사진: 세라 제인 위버

    필리핀 태클로반의 상호부조회 자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필리핀 마닐라의 상호부조회 자매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피지 나우소리 스테이크의 아나세이니 타부아와 다른 회원들이 마을 근처 후기 성도 집회소에 모여 있다. 그들 대다수의 집은 2월 20일 사이클론 윈스턴 때문에 파괴되었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이라크 북쪽에 위치한 바제드 칸달라 2 캠프에서 후기 성도 자선회의 페기 플럼이 아이들과 함께 걷고 있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일본 삿포로의 상호부조회 자매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의 상호부조회 자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의 상호부조회 자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무슬림 의사인 가푸리와 후기 성도 자선회의 페기 플럼이 이라크 북쪽에 위치한 바제드 칸달라 2 캠프에서 야지디족 여성에게 하얀 옷을 주고 있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일본 삿포로의 상호부조회 자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일본 삿포로의 상호부조회 자매. 사진: 세라 제인 위버

    일본 삿포로 성전 근처를 걷는 요코 사토와 히데코. 사진: 세라 제인 위버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의 상호부조회 자매. 사진: 세라 제인 위버